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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칠지도(七支刀)는 백제 고이왕(부여 의려왕) 시기에 만든 것이다(근초고왕 시기 아님)

( 백제 태자가 칠지도를 만들어 동생인 일왕에게 준 것이 칠지도 명문의 펙트 다)

 

1) 일본서기 신공 52년(AD252)에

    "백제가 구저를 통해 칠지도를 보냄" 기사가 있으니 근초고왕(AD 346 ~375년) 시기가 될 수 없다

 

     일본서기 신공 52년(AD252)을 이주갑 인상으로 보아

     근초고왕 시기인 AD 372년을 주장하는 것 일제 식민사학자들이 만든 식민사학이다

 

2) "칠지도 명문"에

     "태O 4년(泰O 4年)" 이니 태시( 泰始) 4년(AD268)이기에 근초고왕(AD 346 ~375년) 시기가 될 수 없다

      (始의 이니 太和의 太자가 아니다)

 

     이주갑 인상설에 맞추기 위해

     "태O 4년(泰O 4年)" 을 太和 4년(AD 369년)으로 주장하여 

      근초고왕 시기에 칠지도를 만들었다는 주장은 일제의 식민사학이다

 

     "태O 4년(泰O 4年)" 은

     태화太和 4년(AD 369년)이 아니라 태시泰始 4년(AD268년) 이기 때문이다

     (태泰가 태太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학문적 주장이 될 수 없다)

 

3) 따라서 "칠지도"는

     (1) 부여 의려왕(백제 고이왕)의 태자 의라가 태시泰始 4년(AD 268년)에 만들었고,

           일본열도를 다스리던 동생 지((旨)에게 준 것이다

 

     (2) 일본서기에 칠지도는 신공 52년인 AD 252년에 일본에 전해진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나

          칠지도 명문에 의해 태시 4년(AD 268년) 이후에 왜왕(일본 천황)에게 전해진 것이다

 

     (3) 일본서기에 AD 270년 응신천왕이 즉위했으니

           부여 의라태자의 동생 지(旨)가 AD 270년 왜왕(응신천왕)이 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준 것이다

 

 

 칠지도(七支刀) 명문(칠지도에 세겨있는 문자)는 펙트이니

     펙트를 부정하는 것은 사이비 역사

 

※주) 칠지도 명문 해석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기준임

 

1) 칠지도 앞면 명문

     泰△四年五月十六日丙午正陽造百練銕七支刀出(生)辟百兵宜供供侯王△△△△祥(作)

     태(시) 4년(AD268년) 5월 16일 병오 날 정양에 백번 단련한 철을 재료로 칠지도를 만들었다.

     이 칼은 온갖 적병을 물리칠 수 있으니, 제후국의 왕에게 나누어 줄 만하다. △△△△가 만들었다.

 

      ※주) 음력 5월 16일이 병오일인 년도는

               AD 268년 5월 16일이 아니라, AD 269년 5월 16일이다

               태시(泰始) 원년을 AD 265년 12월 ~ AD 266년 11월로 본다면

               태시 4년 5월 16일은 AD 269년 5월 16일(음력)로 병오(丙午)일이다

 

2) 칠지도 뒷면 명문

     先世以來未有此刀百濟王世子奇生聖音故爲倭王旨造傳示後世

     지금까지 이러한 칼은 없었는데, 백제 왕세자가 기생성음이기에,

     (백제 왕세자가 동생인) 왜왕 지(旨)를 위해 만들었으니 후세에 전하여 보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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